뉴스룸

보도자료

“국립중앙박물관 카페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 가을 나들이 명소 푸드 서비스 강화

2025.10.30

국립중앙박물관 카페 디저트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가을 나들이 명소 푸드 서비스 강화

 

국립중앙박물관·한국잡월드·경주월드 등 일 방문 1천명 이상 대형 사업장 다수 운영

전시 · 체험 콘텐츠 반영한 맞춤 메뉴로 맛과 경험 차별화

현장 운영 역량 강화 및 체험형 미식 트렌드 선도 목표

 

가을을 맞아 전시·체험 공간을 찾는 방문객이 늘며 식음 서비스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국립중앙박물관 △경주월드 한국잡월드 등 하루 방문객 1천 명 이상이 찾는 컨세션 사업장의 메뉴와 서비스 운영을 고도화하며 나들이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카페 등 6개 식음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상설전시장 3 ‘사유의 방과 연계된 사유 전통찻집에서는 반가사유상을 모티브로 한 찹쌀구움과자 3’, 깨달음을 형상화한 ‘보리수 식혜’ 등 전시 아이덴티티를 구현한 특별 메뉴를 제공한다이달부터는 홍시 찹쌀떡을 신메뉴로 선보인다. ‘으뜸홀카페는 특별전 기간에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를 운영하며, 11월 14일 시작되는 신규 특별전에 맞춰 새로운 메뉴를 공개할 예정이다.

 

경주월드는 대관람차 타임라이더로 주목받고 있는 테마파크다CJ프레시웨이는 이곳에서 푸드코트 곳과 단체 고객 식당을 운영한다최근 대표적인 어트랙션을 형상화한 메뉴 타임라이더를 선보였으며, ‘소고기장터국밥’, ‘꼬치어묵우동’ 등 이동 동선과 체류 시간을 고려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인기다워터파크·눈썰매장 등 계절 시설 운영 시기에는 시즌 메뉴를 확대 운영한다.

 

직업체험 특화 시설 한국잡월드에서는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와 무인카페 등을 운영한다주 고객층이 어린이·청소년인 점을 고려해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은 메뉴를 구성했으며, ‘등심돈가스와 돈코츠라멘이 대표 인기 메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레저·체험형 시설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식음 서비스가 핵심 경험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며 “공간별 특성과 이용 맥락에 맞춘 미식 경험을 설계해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컨세션 사업 전반에서 △전시·이벤트 연계 메뉴 △계절형 운영 모델 △공간 콘셉트 기반 서비스 등을 강화하며 현장형 미식 경험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