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보도자료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2025.10.13

CJ프레시웨이경상남도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어린이집 원아 대상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 참여공로 인정

도내 243 곳 어린이집에 종이팩 수거함 설치하고 ESG 자원순환 교육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월 경상남도로부터 '자원순환분야 유공표창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 · 회수 · 재활용 체계를 구축홍보실행하는 자원순환 활동으로,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집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원아들을 대상으로 종이팩 재활용을 위한 자원교육을 실시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지난 8월까지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 내 총 243 곳의 어린이집에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원아들을 대상으로 17차례에 걸친 ESG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해 왔다. '종이팩 가족을 구해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종이팩 재활용 과정과 분리배출법 등을 동화와 놀이퀴즈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는 영유아 맞춤 교육 · 체험 콘텐츠이다.

 

이렇게 어린이집에서 분리배출한 종이팩은 CJ대한통운의 오네(O-NE) 배송망을 통해 회수돼 협력기관에서 재생물품으로 재활용된다. CJ프레시웨이는 2001년부터 세종시화성시 등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해 어린이집 종이팩 자원순환 교육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영유아 교육 전문성을 기반으로 어린이집에서 매일 마시는 우유를 소재로 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와 ESG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지자체전문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재활용 사업 협력을 통해 사업 전반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활동을 강화하고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회장 이재현)는 동반성장 및 상생의 그룹 경영철학에 따라 주요 계열사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사업 역량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위생안전 관리협력사 위생안전 교육 등을 통해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