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공지사항

CJ프레시웨이, “골프장 맛집 셰프 나야 나!” 메뉴 경진대회 개최

2019.02.20
이미지
이미지

CJ프레시웨이, “골프장 맛집 셰프 나야 나!” 메뉴 경진대회 개최


‘골프’라는 스포츠가 대중화되고, 국내외 마니아들을 사로잡기 위한 골프장의 경쟁도 다각화되면서 필드 디자인 못지않게 경기 중에 맛보는 요리와 식음(F&B) 서비스도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겨냥해 골프장 등 레저 경로에서 선보일 신() 메뉴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9(), CJ제일제당센터 조리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이번 메뉴 개발 경진대회는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 소속 전문 조리장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골프장 단품 식사와 일품요리 등의 치열한 조리 경쟁이 펼쳐졌다.


평가 기준으로 맛은 기본이며, 플레이팅 수준과 점포별 적용성, 메뉴 개발 창의성, 독창성 등을 종합 평가해 금상 1, 은상 1, 동상 3, 5개 점포를 선정해 시상했다.


금상의 영예를 차지한 시흥 솔트베이CC 오순일 셰프는아보카도 지미추리 소스를 곁들인 새우 가지튀김을 선보여 참가자들 가운데 가장 우수한 맛과 창의력을 뽐냈다. 오순일 셰프는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 성분이 풍부한 가지의 부드러운 식감에 다진 새우의 고소함을 접목시켜 골퍼들의 건강식으로 제격이라는 평가와 더불어 특색 있는 플레이팅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은상에는 가평 프리스틴밸리GC 권순탁 셰프의함흥가릿국밥’, 동상에는 파주 노스팜CC 김한휘 셰프의동파육덮밥’, 여주 360CC 송진호 셰프의숙주왕갈비탕’, 광주 강남300CC 명석봉 셰프의 쌈밥의 기운이 각각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번 메뉴 개발 경진대회를 기획한 CJ프레시웨이 조대환 레저문화사업부장은 “‘골프장도 맛집 시대라는 이슈에 걸맞게 다양하고 기발한 메뉴가 많이 개발됐다, “골프장 맛집 셰프를 향한 조리장들의 창의력에 많은 재미와 감동도 느꼈다고 평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 개발된 총 40여 가지의 단품 식사와 일품요리는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국 골프장에서 봄 시즌 동안 선보여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