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공지사항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 칭따오와 콜라보

2022.01.06
이미지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 칭따오와 콜라보

프리미엄급 중화요리와 칭따오가 선보이는 환상의 푸드 페어링

남산 동보성유산슬 · 짬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 실시

 밀 솔루션 통해 동반성장 실천하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될 것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밀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 달 출시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RMR 상품이다. 

CJ프레시웨이는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인 '동보성 짬뽕' '동보성 유산슬' RMR 상품으로 출시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식을 대표하는 두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환상의 푸드 페어링(특정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 등을 곁들이는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동보성 짬뽕'은 새우, 오징어채 등 해산물과 시원한 맛을 위한 각종 채소와 표고버섯을 듬뿍 넣었으며, 마름열매라 불리는 물밤을 더해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매장에서 먹는 그대로의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 맛도 일품이다. '동보성 유산슬'은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소스에 쫄깃하고 탱글한 해삼과 새우, 담백한 소고기 홍두깨살을 사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청량감과 깔끔한 목 넘김이 우수한 칭따오 라거 맥주와 함께 하면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1975년 문을 연 남산 동보성은 정·재계 주요 인사가 즐겨 찾는 고급 중식당이다. 명동에 위치한 본관이 공사에 들어가며 현재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단 한 곳의 매장만 운영하고 있어 RMR 상품 개발을 통한 온라인 진출 방안을 고심해 왔다. 식자재 유통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바 있는 CJ프레시웨이는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RMR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또한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인 칭따오와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남산 동보성 밀키트는 엘마트(구리시), 럭키마트(의정부시), 굿모닝식자재마트(김포시), 대농식자재마트(김포시), 남한강마트(양평군) 등 수도권 지역 대형 식자재마트 10여 곳을 통해 판매된다. 해당 제품과 칭따오 맥주를 함께 구입하면 금액 할인과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배달의민족 ‘B마트등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산 동보성 측은 “CJ프레시웨이와 협업을 통해 매장 그대로의 맛을 살린 RMR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남산 동보성만의 정통 중화요리 음식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홈밥족, 홈술족 등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전용 메뉴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사업자에게 판로 확대, 운영 효율화 등을 지원하고자 매장 인기 메뉴를 RMR 상품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외식형 밀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사의 사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며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이번 RMR 상품 출시에 앞서 지난해 9프슐랭 가이드’(프레시웨이미슐랭 가이드) 행사를 통해 당사 단체급식장에서 남산 동보성의 짬뽕과 칭따오의 논알콜 맥주 등을 특식으로 제공하며 고객들로부터 맛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