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공지사항

CJ프레시웨이, 연성대학교와 영유아 친환경 및 식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

2021.12.31
이미지
이미지

CJ프레시웨이, 연성대학교와 영유아 친환경 및 식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



연성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과제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 기회 제공

 

 

 

ESG, 자원순환, 전통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콘텐츠 제작 지원

수상작,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서 영유아 맞춤형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연성대학교와 손잡고 영유아 대상 환경 및 식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0, 연성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캡스톤 디자인 과제를 진행해 아동보육과,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 개발토록 지원했다. 캡스톤 디자인은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함양을 위해 기업이 과제를 제출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캡스톤 디자인 과제는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재료 전문 브랜드인 아이누리의 영유아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기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를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전국 영유아 보육시설에 친환경 식자재를 공급함과 동시에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영양 및 위생, 환경 교육도 진행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캡스톤 디자인 과제 주제는 영유아들에게 환경과 전통음식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연계 교육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우리나라 전통음식 교육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전공 지식과 창의력을 발휘해 동화책, 스티커북, 노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특히 최근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교육 시 활용할 수 있는 E-Book과 영상도 함께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CJ프레시웨이와 연성대학교의 캡스톤 디자인 과제 결과, 환경오염으로 아픈지구와 환경보호 활동이 이뤄지는 건강지구라는 독특한 스토리 라인 전개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너도 될 수 있어 지구히어로!’ 동화책과 교구를 개발한 우리함께 ESG(으쓱)해요(이미현 학생 외 9)’ 팀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아이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라는 개념을 으쓱이라는 의성어로 쉽게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고추장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효능을 재미있게 소개한 나는야 고추(권은혜 외 8)’ , 우수상은 나무 캐릭터를 활용해 올바른 재활용 방법 등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안녕? 초록아(김정희 외 7)’ 팀이 수상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들에게 상장과 더불어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수상작들은 향후 검토 과정을 거쳐, ‘아이누리의 영유아 맞춤형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캡스톤 디자인 과제를 지도한 연성대학교 김승옥 교수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과제를 진행하며 학생들이 실제 현업에서는 어떤 부분이 필요하고, 중요한지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은 짧은 기간 동안 양질의 영유아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낸 연성대학교 학생들의 창의와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연성대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 공급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문화, 환경보호 교육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1) ‘CJ프레시웨이-연성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과제대상 수상작 너도 될 수 있어 지구히어로!’ 동화책


 

 

 

 

사진2) 지난 22,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 본사에서 열린 ‘CJ프레시웨이-연성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과제 최종발표회에서 대상 수상 팀과 CJ프레시웨이 강연중 전략사업본부장(왼쪽에서 첫번째)과 배찬 키즈사업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